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의모든것

다이어트 외식메뉴 베스트5 (먹어도되요~)

안녕하세요.
우리가 보통 다이어트를 하다 보면 닭 가슴살이나 고구마 아니면은 우리 손으로 만들어 먹는 경우가 많은데요.
오늘은 다이어트 중 외식을 하게 되었을 때 먹어도 되는 음식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찾아보니 회식을 했을때도 먹을 수 있는 음식이 참 많더라구요.

자 첫 번째 음식은 바로 샤브샤브입니다.

샤브샤브는 양질의 고기와 충분한 식이섬유를 섭취 할 수 있어 다이어트에 아주 좋은 음식입니다.
거기다가 고기와 야채가 익어야 먹을수 있기때문에 속도가 빨리 먹거나 폭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보통 샤브샤브에는 소고기가 나오는데 소고기 100g에는 단백질 20 그람 정도가 들어 있기때문에 운동시에도 먹기 좋습니다.
고기뿐만 아니라 야채와 해산물 버섯 류까지 골고루 챙겨 먹을 수 있어 다이어트 정말 좋은 음식입니다.
드실 때 주의사항으로는 소스에는 보통 당류가 많이 들어가기때문에 조금씩 찍먹으로 드시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당을 높일 수 있는 떡과 어묵 칼국수 만두 등 사리는 빼고드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원래 칼국수 먹고 나면 죽이 메인인데 아쉽지만 샤브샤브를 먹을 수 있는것으로 만족 하길 바랍니다.

자 다음은 두번째입니다 .
두번째 추천 외식은 고기입니다.

보통 저탄고지 많이 하시는 분들이 드시는 메뉴인데 외식으로 먹게 되면 좀더 맛있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고기 부위는 상관 없이 쌈채소와 함께 드시면 다이어트와 포만감에 도움이 됩니다.
소스로는 고추장 쌈장은 피해 주시고 소금이나 소금에 참기름을 넣어 만든 기름 장 정도면 충분히 맛있게 즐길 수 있을 거라 봅니다.
주의사항으로는 양념고기들은 절대 금지입니다.
양념고기라고 하면 제육볶음 족발 양념갈비 등 간이 간간하고 달콤하게 되어있는 고기들을 뜻합니다.
간이 된 고기들은 지방과 당을 같이 먹는 거기때문에 다이어트의 주적입니다.
세번째 외식메뉴입니다.
바로 제가 너무나도 사랑하는 회입니다.

회라고 한다면 어떤 생선 이건 어떤 분이건 간에 상관 없습니다.
생선회는 좋은 지방산과 영양분이 들어 있어 다이어트 중 많이 먹어도 되는 음식중에 하나입니다.
주로 먹어야 되는 소스로는 간장에 고추냉이를 풀어 주시면 됩니다. 초장 같은 경우에는 설탕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때문에 피 하셔야 합니다 .
보통 횟집에 가면 밑반찬이 많이 나오는데 드셔도 되는 음식들은 해산물 해조류 생선 구이 쌈채소 매운탕등이 있습니다.
피해야 될 음식으로는 초밥 튀김 죽 알밥 그리고 마지막으로 철판에 마요네즈 함께 버무려 나오는 옥수수는 꼭 피 하셔야 됩니다 .
그럼 뭘 먹어야 돼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겠지만 우리는 다이어트 중이라는 걸 잊으시면 안됩니다.
살 다 빼고 나서 숟가락으로 한 숟갈 먹는 모습 상상 하면서 회 한점 더 드시면 되겠습니다.

네번째는 밥 없이 먹으면 아쉽지만 다이어트에 아주 좋은 식품인 국밥집입니다.

국밥이라고 한다면 이름해서 알 수 있듯이 국에 밥을 말아야 하지만 우리는 다이어트 중이기때문에 과감하게 점심에 드시는 거라면 반공기 전역에 드시는 거라면 밥 없이 드시는것을 권장 드립니다.
대신 머릿고기 수육을 더 추가 하셔서 같이 드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국밥에 들어가는 소면 류 와 탄수화물 류는 빼 달라고 먼저 해 주셔야 됩니다.
그리고 순대 국밥에는 순대를 꼭 빼고 드셔야 됩니다.
아직까지도 순대가 돼지의 내장이기때문에 아직도 살이 안 찐다고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순대는 당면입니다.
그리고 감자탕이나 육개장은 하니 너무 세게 되어 있기때문에 피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다섯번째 외식 메뉴입니다 .
중고등 학교때 가장 많이 갔던 메뉴 아웃백입니다.

아웃백뿐만 아니라 패밀리 레스토랑이면 다 괜찮습니다.
그런데 요즘 찾아보니 남아 있는 패밀리 레스토랑 아웃백 뿐이더군요. 참 씁쓸한 부분입니다.
우리가 외식이라고 하면 자주 갔던 곳인데 요즘은 찾아보기 가장 힘듭니다.
아웃백 메뉴들은 서구 식단 메뉴이기때문에 스테이크와 셀러드가 주를 이룹니다.
모든 스테이크 메뉴를 드셔도 되고 샐러드도 마찬가지입니다 . 주의사항으로는 립을 드실때는 소스를 바르지 말고 찍어 먹을 수 있게 해달라고 말씀 하시고 홀그레인 머스타드도 주문 하시는것도 좋습니다.
그리고 스프 대신엔 샐러드로 변경하여 시켜 주시면 좋고
사워 크림이 올라간 감자나 고구마는 볶은 채소 종류로 바꿔 주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식전빵 다들 아시다시피 이거 정말 맛있거든요.
하지만 포기 하셔야 됩니다. 포장에 오셔서 다른 분들 드리면 되겠습니다.
또 함께 먹으면 안되는 탄산음료까지 있는 거 아시죠?
혹시라도 목이 너무 막힌다 싶으시면 맥주 한잔 정도나 와인 한잔 정도는 당류가 있긴 하지만 드셔도 됩니다.
그래도 정 콜라가 드시고 싶다면 제로 콜라 추천 드립니다.

자 오늘은 다이어트 외식 best 5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다이어트중에도 충분히 외식 가능 하기때문에 약속장소를 위에 나와 있는 장소들로 잡아 보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오늘의 추천 여기까지입니다. 다들 안녕히 주무시고 오늘도 주무시면서 살 빠지세요.

토미의 tmi
위에다가 글을 쓰면서도 너무 잔인한 말들이 많아 눈물을 흘리며 글을 썼습니다.
아웃백에서 부시맨 빵을 포기해야 하고 케이준 후라이드 치킨 샐러드 허니머스타드 포기해야 하며
사워 크림이 올라간 감자를 포기해야 되는 현실이 참으로 힘들지만 우리의 업보입니다.
지금까지 많이 먹었으니 딱 3개월만 참아 본다 생각하시고 도전해 보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저도 지금 한달 정도 되어 가는데 눈바디의 변화가 가장 큽니다 .
나중에 몸이 좋아지고 나면 살빠진 모습 비교 사진 올려서 했던 방법과 시기 조절 방법까지 다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