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의모든것

과식 폭식후대처법

꿈꾸는여행가 토미 2020. 8. 14. 02:02

오늘은 과식이나 폭식 후에 할 수 있는 대처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많은 다이어터 분들이 다이어트를 오랜기간 유지하다 보면 보상심리가 발동 하여 폭식이나 과식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렇게 폭식과 과식을 하고 나면 몸무게가 늘게 되는데 그의 몸무게를 보고 좌절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많이들 다이어트를 포기 하시는데 이제는 포기하지 않으 셔도 될 것 같습니다.
폭식을 하게 되면 체내 염분이 많이 들어오게 되는데 체내 염분이 물을 당기는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몸무게를 재 었을 때 몸무게가 많이 나가 보이는 것이지요 .결국에는 물 무게입니다.

보통 몸무게 1킬로를 늘릴 려면 7500에서 7700 칼로리를 더 섭취해야만 몸무게가 1키로 는다고 합니다.
보통 우리가 과식이나 폭식을 하였을 경우 먹는 칼로리는 기본적으로 우리가 먹는 칼로리에 적게는 500 칼로리 에서 많게는 2천 칼로리 정도 뿐입니다.
다시말해 1키로가 찌기란 쉽지 않다는 것이지요.
우리는 그 힘든것을 해냈습니다 .༼ಢ_ಢ༽

자 이제는 그것이 살이 아님을 알았습니다.
칼로리 제한을 할 필요도 없고 다이어트를 포기 하실 필요도 없습니다 .
우리가 이제 해야할 건 하루동안 몸이 힘 들었기때문에 그 몸을 다시 건강한 상태로 돌리는 것 뿐입니다.

자 첫번째로 과식한 몸을 다시 간헐적단식을 시행하는 것입니다.
마지막 식사가 끝난 시간부터 최소 16시간에서 많게는 30여 시간 정도 단식을 해 주고 나면 몸 안에 쌓여 있던 독소와 복부팽만감 은 없어질 것입니다.
이 방법은 정체기가 왔을때도 정말 유용한 방법입니다.
우리몸은 변화를 두려워 하기때문에 적응 하려는 성질이 있습니다. 맨날 같은 패턴의 단식을 이어 오다가 갑자기 많은 음식물이 들어오게 되면 몸은 다시 살을 찌우기 위한 준비를 합니다 .
이 때를 노려 정체기를 부수는 것이죠.

두번째로 충분한 수분보충입니다.
과식을 한 다음날에는 염분이 몸속에 많이 남아 있기때문에 염분 배출을 도와 줄 물이 필요합니다.
최소 하루 2리터 정도의 물을 섭취 함으로써 소아 장 운동에 도움을 줄뿐만 아니라 복부팽만감까지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여기서 주의하실 사항은 차가운 물이 아니라 따뜻한 물을 권장 드립니다.따뜻한물은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 주며 다이어트에 아주 큰 도움이 됩니다.

세번째로는 아침 공복에 식초 물에 타서 마시는 것입니다.
식초의 효능은 전에 글에서도 말씀 드렸다 시피 다이어트에 아주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거기다가 공복에 마시는 식초는 혈당을 조절해 주어 인슐린 수치를 낮추는 도움을 줍니다.
그렇다고 아무 식초 나 고르시면 안 되고 발효식초를 고르 셔야 합니다.


과식 후 네번째 방법으로는 공복 후 첫번째 식사를 가볍게 먹는 것입니다.
어제 만약 폭식을 하였다면 안 먹던 음식을 먹었기때문에 위기가 놀랬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첫끼는 부담을 주지 않는 식이섬유가 들어 있는 채소를 드시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소화장애가 원래부터 있으셨던분이라면 채소를 살짝 익혀서 드시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드레싱으로는 올리브 오일과 식초를 추천 드립니다.

다섯번째는 공복 유산소입니다.
공복 유산소는 지방 연소를 활성화 할 뿐더러 컨디션 조절까지 할 수 있는 아주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너무 오랜시간 하는것은 추천 드리지 않습니다.
5분 정도의 짧은 시간을 심박수 60에서 70%까지 올린다 고 생각을 하면서 운동을 하시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마지막 6번째 방법으로는 충분한 수면과 휴식입니다.
우리몸은 휴식을 할 때도 칼로리 소모 하기때문에 휴식과 수면은 너무나도 중요합니다.
과식으로 지친 장기들을 보호하기 위한 최소 수면시간은 8시간입니다.
너무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마음을 편안하게 먹으시면 과식을 했던 음식들이 다이어트의 원동력이 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과식과 폭식 후의 대처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폭식과 과식을 했다고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일주일하루정도는 스트레스 푸는 날을 정해 주시는것도 좋습니다.
다이어트는 하루 이틀 안에 끝나는 일이 아닙니다.체질을 바꾸고 건강을 찾아가는 과정입니다.
오늘도 힘내시고 오늘 하루도 살 빠지세요.

토미의 tmi
모든 다이어터들은 정체기가 오기 마련입니다. 너무 하나의 방법을 고집 하는 것보다는 변화를 주면서 지혜롭게 다이어트를 해나가시는것이 우리의 정신건강과 신체 건강에도 좋습니다.
저는 단식 시간을 자주 바꾸어 몸이 많은 적응을 할 수 없게 하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하루 이틀 안에 계속 바꾸는것은 아니고 한달은 1일 1식 그 다음 달은 격일 단식 이런식으로 몸이 적응을 할 수 없게 만들어 목표체중까지 가는 걸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